주식맨

기초 소재 산업에있어서 꼭 있어야하는 중요한 소재가 철강입니다. 그래서 철강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기업중에 효자라고 불리우는 산업이 철강산업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앞으로도 전망을 읽는다해도 철광석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철강제품 가격이 사승할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있습니다.

철광석은 브라질과 호주가 유명한데 현재 코로나의 피해로 브라질은 현재는 중지되었으며 앞으로도 생산량을 줄이겠다고 하며 호주는 끊임없이 생산량을 늘리고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호주와의 무역전쟁을 하고 있음으로 가까운 수혜주로 뽑을수있습니다.

철강은 건축이나 자동차 내외장재등 산업전반에서 사용되는 필수자재중 하나입니다.

철강 관련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철강관련주 ni스틸


1972년 12월에 신창강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최대주주는 문배철강입니다. 포항과 당진 광양에 생산공장이 있습니다.

1차 금속 부문의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업 sheetpile 리스,철강재 임가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동사가 새로개발하고 생산시설을 완비한 deck plate 와 steel curtain wall은 건축물의 대형화 고층화와 함께 공사기간의 단축및 원가절감, 건물외관의 개발성등을 이유로 사용이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철강관련주로 뽑은이유는 철강재 제조및 판매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라 철강관련주 테마로 편입하였습니다.







철강관련주 만호제강


60년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품질의 와이어 로프(w/r)특수강선,섬유로프로 제조하여판매하고 있습니다.

w/r및 섬유로프는 수산,조선,건설업종에 pc강선,하이본등은 건설및 사회간접자 본시설 확충에 사용중이며 경강선,cd-bar,스텐레스강선등은 자동차 산업,전자산업,일반산업용으로 공급됨

주요원재료는 포스코,중국,일본으로부터 wire rod등을 구매하고 있으며 롯데케미칼로부터 합성수지(pp/pe)를 구매중입니다.






철강관련주 원일특강


1977년 설립되었으며 세아창원특수강,두산중공업,세아베스틸,한국철강의 대리점을 획득하여 특수강제조(절단,가공)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는 툭수강업체입니다.

특수강 사업부문은 프라스틱금형강,냉,열연공구강,고속도공구강,구조용강,가공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100%출자한 신라몰드텍(주)와 원일스틸을 자회사로 보유하고있으며 1994년 6월21일 코스닥 시장에 등록되었습니다.







철강관련주 posco


동사는 열연,냉연,스테인리스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생산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법상 포스코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현재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39개로 포스코 포스코 강판,포스코대우,포스코아이씨티,포스코켐텍,포스코엠텍등이 있습니다.

철강 본원경쟁력 강화,비철강사업 수익성 향상,미래성장 신사업 성과창출및 그룹사업 스마트화등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철강관련주로뽑은 이유는 누구나 알다시피 국내최대의 철강회사로 알려저있는 포스코이기에 단연철강 관련주로도 대장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수도 있습니다.

이번 미국의 철강관세 폐지 이슈와 맞물려서 그게 상승한 모습도확인할수 있습니다.






철강관련주 고려제강


동사는 1945년 국내외 와이로프 경강선등 특수선재 제품의 생산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 ㅗ아이어 로프 및 강연선 pc강선등 제품을 자동차산업,광산,선박어업,기계업등에 공급함

주요 제품으로는 로프부문의 와이로프류 제품,선재부문의 경간선 및 비드와이어등 기타부문의 임대수익등이 있음

동사는 와이어로프를 포함한 특수선재2차 가공업체중 생산능력및 판매실적 모두 국내최대업체로 뛰어난 품질이 강점임


2020/06/07 - [분류 전체보기] - reml 주식 분석

2020/06/06 - [분류 전체보기] - 인버스 레버리지 뜻 초간단

2020/06/04 - [분류 전체보기] - 화장품 관련주

2020/06/04 - [분류 전체보기] - 희토류 관련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