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맨

나스닥 폭락의 조짐이 온다고 슬슬 유튜브같은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뭐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간단히 요약하면 하락한 이유들은 코로나 19, 오를만큼 오른 주식들 ,미국의 대선이 있습니다.

그동안 상승했던 이유는 유동성,코로나 이후 밸류에이션 변화로 읺나 상승이 크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아니지만 제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단순한 제생각이며 나스닥이 하락할지 상승할지는 모르는것입니다.

그럼 어떠한 이유들때문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투자는 본인이 선택하는것이며 추천하거나 종목상담은 안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폭락 이유?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한것은 코로나의 치료제이다. 현재 기술주들이 많이 올라온 상황이다.

당연히 실물 경제가 못따라가는데 오른것은 그만큼 먼미래를 보고 투자했다는 셈이된다. 하지만 코로나가 치료가 된다면 기술주들은 떨어질수밖에없습니다.

물론 안떨어지는 기술주들도 있겠지만 현재 지수가 실물경제와 완전 떨어저 있다보니 하락할 확율이 높다는것입니다.

또한 테슬라와 애플의 하락이 나스닥 폭락의 원인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테슬라같은 경우 실적이 좋게나왔지만 다따지고 본다면 실적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탄소배출권의 수익이 높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기술력을 판매한건 맞지만 전기차에 관한것보다 다른 기술력을 판매해서 실적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의 기술주의 대장주2개라고 할수 있는 테슬라,애플인데 두개가 와장창 떨어지니 똑같이 나머지 기술주 들도 같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2개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같은 주식과 다른 기술주들도 많이 떨어젔으니 당연히 하락이 된것입니다.

이게 하락의 신호탄이 될지 잠깐의 조정일지 아무도 미래는 모르지만 나스닥기술주에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충분히 나스닥 폭락에 관심이 있어야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나스닥 폭락 긴조정일까 ? 하락 신호탄일까?


당연히 이문제의 답을 안다면 부자가 되겠지만 아무도 예측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생각과 기준으로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기준으로는 답을 매길수는 없지만 우선 저는 높은 확율에 거는편이라 조금은 매도하였습니다.

아직은 매도시점이 아닐수 있어도 테슬라같은 경우는 매도하였으며 한국에 있는 기술주들도 반정도는 매도하였습니다.

완벽히 기술주가 아니어도 실적과 안맞거나 per가 높은 경우 몇가지 종목들은 정리하였습니다.

다 정리하지는 않았지만 저는 현재 많이 상승해있는 추세고 2차전지나, 전기차, 이런 종목들을 반정도 정리하였습니다.

2020/08/11 - [분류 전체보기] - 5g 관련주

2020/06/16 - [분류 전체보기] - 2차전지 관련주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물론 앞으로 상승할지 하락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선 저의 생각은 수익을 확실히 하고싶어서 절반을 판매한것입니다.

물론 앞으로 오른다면 배가 아프겠지만 반정도 남았으니 배는 아프지 않고 오히려 조금씩 올르는게 훨씬 좋을것 같네요.

확실히 예전에는 시그널이 없었지만 지금은 많은 시그널이 예전보다 생긴건 사실입니다. 





나스닥 폭락 실물경제를 못따라가는 주식들


우선 코로나로 인해 실물경제는 안좋아젔지만 주식은 오르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지금도 많이 올라왔다고 생각해서 많이 안올라온 종목들을 사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술주를 절반 매도한것도 이러한 이유때문입니다.

도박을 하는것보다 안잃을수있는 투자를 하는것이 저의 매매방법이기 때문에 조금의 위험성이 보이면 매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래서 인지 수익률이 낮은편이지만 점점 이렇게 조금씩 경험을 쌓는다고 생각하고 매매중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여 종목정리를 하였습니다. 나스닥 폭락의 신호일지 잠깐의 조정일지 예측하기는 당연히 어렵지만 그래도 제 생각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절반은 매도하는게 맞다 생각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나스닥 폭락장에서 잘 대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이낙연 관련주

2020/06/08 - [분류 전체보기] - 철강 관련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